1 그 천사는 또 수정처럼 빛나는 생명수의 강을 나에게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강은 하느님과 어린양의 어좌에서 나와,
 
2 도성의 거리 한가운데를 흐르고 있었습니다. 강 이쪽저쪽에는 열두 번 열매를 맺는 생명 나무가 있어서 다달이 열매를 내놓습니다 . 그리고 그 나뭇잎은 민족들을 치료하는 데에 쓰입니다 .
 
3 그곳에는 더 이상 하느님의 저주를 받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도성 안에느 하느님과 어린양으 어좌가 있어. 그분의 종들이 그분을 섬기며
 
4 그분의 얼굴을 뵙 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의 이마에는 그분의 이름이 적혀 있는 것입니다 .

 

5 다시는 밤이 없고 등불도 햇빛도 필요 없습니다. 주 하느님께서 그들의 빛이 되어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영원무궁토록 다스릴 것입니다.


 맺음말
6 그 천사가 또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 " 이 말씀은 확실하고 참된 말씀이다. 주님 , 곧 예언자들에게 영을 내려 주시는 하느님께서 머지않아 반드시 일어날 일들을 당신 종들에게 보여 주시려고 당신 천사를 보내신 것이다."
 
7 " 보라 ,내가 곧 간다.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은 행복하다."
 
8 이 일들을 듣고 본 사람은 나 요한입니다. 나는 이 이들을 듣고 또 보고 나서, 나에게 이것들을 보여 준천사엑 경배하려고 그이 발 앞에 엎드렸습니다.
 
9 그러자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 이러지 마라, 나도너와 너의 형제 예언자들과 이 책에 기록 된 말씀을 지키는 사람들과 같은 종일 따름이다."
 
10 천사가 또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 이 책에 기록된 예언 말씀을 봉인하지 마라. 그때가 다가왔기 때문이다.
 
11 불의를 저지르는 자는 계속 불의를 저지르고, 더러운 자는 계속 더러운 채로 있어라. 의로운 이는 계속 의로운 일을 하고 거룩한 이는 계속 거룩한 채로 있어라."
 
12 " 보라, 내가 곧 간다. 나의 상도 가져가서 각 사람에게 자기 행실대로 갚아 주겠다.
 
13 나는알파이며 오메가이고 처음이며 마지막이고 시작이며 마침이다.
 
14 자기들의 긴 겉옷을 깨끗이 빠는 이들은 행복하다. 그들은 생명 나무의 열매를 먹는 권한을 받고, 성문을지나 그 도성으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 .
 
15 개들과 마술쟁이를 , 불륜을 저지르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 그리고 거짓을종하하여 일삼는 자들은 밖에 남아 있어야 한다.
 
16 나 예수가 나의 천사를 보내어 교회들에관한 이이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다. 나는다윗의 뿌리이며 그의 자손이고 빛나는 샛별이다."
 
17 성령과 신부가 " 오십시오." 하고 말씀하신다. 이 말씀을 드는사람도 " 오십시오. " 하고 말하여라. 목마른 사람은 오너라. 원하는 사람은 생명수를 거저 받아라.
 
18 나는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이에게 증언합니다. 누구든지 여기에 무엇을 보태면, 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보태실 것입니다.
 
19 또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에 기록된 말씀 가운데에서 무엇을 빼면, 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거룩한 도성에서 얻을 그의 몫을 빼어 버리실 것입니다.
 
20 이 일들을 증언하시는 분께서 말씀하십니다. " 그렇다 . 내가 곧 간다." 아멘, 오십시오. 주 예수님!
 
21 주 예수님의 은총이 모든 사람과 함께하기를 빕니다 .